기사검색

2023.12.09 (토)
   > 핫뉴스
GS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 오픈
2023년 07월 31일 (월) 13:38
지하 3층~지상 29층, 전용 84~130㎡ 970가구, 원주 첫 자이 남원주IC·원주역 우수 접근성, 학교·공원 등 인프라 원주 첫 스카이라운지, 북큐레이션 등 고급 커뮤니티
GS건설이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단구동 89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의 견본주택을 지난달 28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30㎡ 총 970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원주 첫 자이 아파트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70가구 △84㎡B 386가구 △109㎡ 110가구 △130㎡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원주자이 센트로가 들어서는 단구도시개발지구는 9만 8,000여㎡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지구로, 공동주택 1,540가구와 어린이공원, 주차장, 경관녹지, 도로 등의 공공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중앙고속도로 남원주 IC를 통해 주변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단지 인근 시청로가 인접해 있어 무실동, 명륜동, 원주 혁신도시 등의 원주 시내로 이동이 용이하다. 아울러, 원주역 KTX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접근이 가능한 데다,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반경 약 1㎞ 이내에 단관초, 남원주초, 단구중, 치악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는 것을 비롯해,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단구동 및 무실동 학원가 등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여기에 홈플러스(원주점), 이마트(원주점), 롯데시네마, 원주 프리미엄아울렛, 원주국민체육센터, 치악예술관, 원주종합체육관,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원주종합버스터미널 등 단구동 및 무실동 일대의 편의, 문화, 행정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 백운산 자락을 필두로, 치악산 국립공원, 단관공원, 단구 근린공원 등 녹지 인프라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남향 중심 배치로 채광성이 우수하고, 대형드레스룸, 팬트리, 현관창고, 알파룸(일부타입)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또 주방, 안방, 욕실 등의 공간은 옵션선택으로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하다. 특히 거실 아트월과 주방 벽체는 고급 마감재인 유럽산 대형 ‘포셀린타일’이 기본으로 제공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전용 84㎡A와 전용 109㎡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이며, 주방 옆 알파룸이 있어 4룸 또는 옵션 선택으로 와이드 다이닝, 디럭스 다이닝 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전용 84㎡B는 타워형 설계이며, 안방의 와이드 드레스룸 일부 공간을 옵션 선택으로 서재 등의 베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펜트하우스로 설계되는 전용 130㎡은 5Bay 판상형 설계와 함께 테라스 3곳이 마련되고, 안방 드레스룸도 듀얼로 조성돼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휴식을 위한 다양한 휴게공간도 들어선다. 우선 단지 중앙부에는 ‘중앙광장’(엘리시안 가든)이 펼쳐지고, 힐링가든, 웰컴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스쿨버스존,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운동시설, 돌봄센터 등의 다양한 입주민 편의 시설들이 단지 곳곳에 조성돼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원주자이 센트로는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기대를 모은다.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룸,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남녀독서실,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작은 도서관에는 국내 대형서점(교보문고)의 북큐레이션으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원주에 들어서는 첫 자이 아파트로, 원주시 주거 중심축에 위치한 만큼 높은 수준의 생활 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며 “원주에서 희소성 높은 고급 커뮤니티 및 서비스 등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자이 센트로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무실동 661-1(삼육초중고 앞)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오늘의 이슈포커스
‘춘천 금호어울림 더...
동면 만천리 785번지 ...
강원도 춘천시 ‘춘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가 3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
  새인물
동해출신 김석기 부이...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과장에 동해 출신 김석기(48·사진) 부이사관이 전보 발령됐다. 김석기 담당관은 강릉...
ㆍ 동해묵호신용협동조합 김태호...
ㆍ 제15대 김규태 동해상공회의...
ㆍ 이종을 민족통일강원협의회장...
ㆍ 이승재 상인새마을금고 이사...
  동정
[동정] 12월 둘째주
◇김진태 도지사는 지난달 30일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3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자대회 행...
ㆍ [동정] 12월 첫째주
ㆍ [동정] 11월 넷째주
ㆍ [동정] 11월 셋째주
ㆍ [동정] 11월 둘째주
  공지사항
제19대 총선 비방·흑색선전 예방...
시민제보를 받습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청소년보호정책
  강원리뷰 Copyright(c) 2005 gwrw.co.kr All rights reserved.
본사::강원도 삼척시 대학로 32-9 동해지사:: 강원도 동해시 천곡로 100-1 동명빌딩3층
Tel: 033) 573-4800/ 535-7114 Fax: 033) 532-0120
청소년 보호 관리 책임자 : 안덕성